티스토리 뷰

포르투 에어비앤비 추천, A lovely space

|fujifilm xt-1, 35mm



포르투의 '세계에서 제일 아름다운 맥도날드' 옆 골목을 따라 올라가면  A lovely space 라는 에어비앤비 숙소가 있다.

한국에서라면 할머니- 라고 불러야 할 것만 같은 Margarida가 그 곳의 호스트이고 그녀는 혼자, 아니 작지않은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다.


나는 옛날 같았으면 강아지의 강자만 들어도 소스라칠 정도로 떨며 무서워 했던 사람이었지만

친한 친구가 말티즈를 키우기 시작하면서부터 강아지에 대한 공포를 어느 정도 내려놓을 수 있었다. 

이 숙소에 강아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처음에는 망설였지만 얌전하다는 후기를 믿고 예약하기로 했다.

이 곳을 예약한 단연 첫번째 이유는 호스트의 친절함 이었다. 친절함은 그녀의 의무가 아닐 수도 있지만, 나에게는 꽤 중요한 사항이었다.


숙소를 예약하다보면 착각할 수 있는게 하나 있는데

숙소의 위치, 호스트의 친절함, 내가 원하는 시설과 청결도, 나에게 맞춰진 체크인,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

이 모든걸 만족 시킬 수 있는 곳은 없다. 모든 것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돈이 얼마든지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나는 우리집만 해도 당장 방이 하나 남더라도 손님이 와서 100% 만족할 수 없겠지 라는 마음으로 후기에 남겨진 아주 작은 단점은 하나 하나 내려두었다.

예를 들어 강아지 냄새가 조금 나는 것 같다 라던지, 화장실 샤워부스가 너무 작아서 불편하다 라던지, 창밖 소음 때문에 잠을 잘 못자겠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모든 댓글들에서 느껴지는 건 그 모든 단점들을 커버해주는 것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호스트의 태도였다.

그녀의 세심한 배려에 너무나 편안하고 마음이 내려놓을 수 있는 여행을 했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나는 이미 단점들을 어느정도 알고 있었기에

강아지 냄새야 숨막힐 정도는 아니겠지, 샤워부스 작다고 못 씻는 건 아니니까, 시끄러운건 귀마개 챙겨가야지 하고 그 곳을 찾았다.





체크인 시간에 맞춰 숙소로 갔고 공항에서 사온 벨기에 스러운 틴박스에 담긴 쿠키를 사서 그녀에게 주었다. 기뻐하며 뜨거운 포옹을 해주던 그녀.


사진으로 보던 것과 똑같은 곳이었다. 그리고 침대 오른쪽 서랍에는 각종 비상약이며, 대일밴드, 생리대 등 다양한 생필품이 들어있었는데

정말 이 하나만으로도 이 곳이 에어비앤비의 목적에 부합하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은 살아보는 것이라는데 살기에 꼭 필요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그리고 그녀는 주방 식기류가 어디 어디에 있는지도 친절히 알려주었고 우리가 묶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숙소에 대한 모든 것을 세세히 잘 알려주었다.


그리고 그녀는 포르투갈어를 사용했고 영어는 잘 하지 못했지만, 의사소통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

우리에게는 바디랭귀지가 있잖아요.







오래 된 건물이지만 집 안은 그녀의 세심함이 묻어있어 침실도 깔끔하니 좋았다. 침구류에서도 좋은 향이 났고.

우리보다 일찍 일어난 그녀는 꽃을 사와 창에 걸어두기도 했다. 






마지막 날 저녁에는 그녀의 저녁식사에 초대되어 함께했다. 우리는 와이너니 투어를 하고 그녀와 함께 먹을 로제와인을 하나 사왔다.

늘상 있는 일들이 아닐 것이다. 당연한 것도 아니고.





처음 온 여행지에서 난생 처음 먹어본 밥. 그러니까 포르투 가정식이라고 해야하나. 맛도 좋았다.





숙소가 워낙 번화가(상벤투역?)와 가까워 여행을 하다가 힘들면 숙소로 돌아가 쉬곤 했다.

한번은 그녀와 함께 먹으려고 에그타르트 6개를 사들고 들어갔는데, 마침 저녁을 먹지 않은 그녀기에 함께 간단히 저녁을 먹기도 했다.

떠나는 날 아침까지도 우리가 떠나는 시간에 맞춰 따듯한 커피를 준비해 준 그녀.


사려깊고 따듯한 그녀 덕분에 포르투는 너무나도 따듯한 곳으로 기억되어 있다.





A lovely space

 ̄ ̄ ̄ ̄ ̄ ̄ ̄ ̄

숙소링크 / https://ko.airbnb.com/rooms/13737958?check_in=2018-07-19&guests=1&adults=1&check_out=2018-07-20

에어비앤비 32000원 할인코드 / www.airbnb.co.kr/c/2c17ae










댓글
댓글쓰기 폼